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뇨 식이요법, 고구마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7:44

    >


    안녕하세요. 당뇨전문으로 듬뿍듬뿍 모시겠습니다. 당뇨병 환자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탄수화물 식사에 신경을 쓰고 계신데요. 고구마와 감자는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구황작물이며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간식으로 다양한 음식과 함께 먹는 재료입니다. 탄수화물 고구마와 감자 gi지수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이 많으니, 김하나는 고구마, 감자 gi지수와 효능, 칼로리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GI지수(혈당지수)는 간단히 스토리 풀고 맛있는 음식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속도를 수치화해 지수로 표현한 것이다. 같은 당분을 포함한 식품이라도 당분의 종류에 따라 소화 흡수되는 속도가 다릅니다. GI지수가 높은 식품을 식사했을 때는,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급격하게 높아진 혈중 포도당 농도를 오전중추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인슐린에 의해서 혈당이 오전이 되어 공복이 되는 악순환이 됩니다. GI 지수가 오전에는 식품을 식사했을 때는 혈당을 서서히 상승시킵니다. 인슐린 농도가 적정량을 유지하여 공복감이 빠르고 소화가 늦어져 천천히 흡수됩니다. 이 때문에 당뇨 환자는 혈당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므로 GI지수가 오전에는 식품을 먹어야 한다.​


    혈당 지수가 55이하의 경우 moning은 혈당 지수=GI지수가 moning은 음식, 56~69는 보동 혈당 지수 70이상의 경우 높은 혈당 지수 음식으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 재료 중 1프지앙아은 바로 고구마입니다. 또 고구마는 원 푸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습니다. 그럼 고구마의 gi 지수, 칼로리, 효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gi지수는 장의 운동, 소화흡수, 조리비결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고구마의 경우 생고구마를 먹었을 때 gi지수는 55, 찐 감자 70, 군고구마 경우 90이상으로 괜찮은 다나카입니다. 이렇게 고구마의 조리 비결에 따라 gi지수가 달라집니다. 고구마를 드시는 분은 군고구마보다 찐 고구마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 00g당 고구마의 칼로리는 일 28 kcal이다니다. 영양 성분을 보면 한번 지에콤랴은 75g당의 탄수화물 23.4g, 단백질의 것. 05g, 지방 0. 것 5g, 쟈싱 토우류무은 하루.25mmg이다니다.


    >


    일과 변비 해소, 다이어트 고구마 안에 셀룰로오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풍부한 식이섬유소는 소화가 빨라지지 않아 장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식욕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역시 비타민 B일본은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고 고구마 얄라핀은 장내를 청소하는 기능도 있고 독소를 제거할 뿐 아니라 대장 암도 예방할 수 있었다는 거죠. ​ 2. 항암 예방 재팬 도교테의 과학 연구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구마의 발암 억제율은 항암 효과가 있는 다양한 채소 중 한위를 차지하는 슴니다. 고구마는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고구마 껍질에 가득 찬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각종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특히 폐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감자는 서양에서 주식처럼 먹을 정도로 조리 비결이 정말 다양하죠? 우리 본인님도, 감자는 찌개에 가입되거나 반찬, 부침개.튀김 등 다양한 조립 방식으로 여러가지 요리할 재료의 한명입니다. 그럼 감자의 gi지수, 칼로리,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감자 gi지수를 보면 90입니다. 고구마가 감자보다 달기 때문에 감자가 더 건강한 느낌이지만 실제로는 감자가 더 비쌉니다. 감자의 경우도 조리 비결에 따라 gi지수가 달라집니다. 감자튀김의 경우 찐 감자튀김의 gi지수가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 감자튀김, 감자튀김 순으로 gi지수 낮습니다.


    100g당의 감자의 열량은 63kcal입니다. 영양 성분을 보면 1회 지에콤랴은 100g당의 탄수화물 16.07g, 단백질 1.93g, 지방 0.03g, 나쁘지 않아토우류무 1mmg입니다.


    >


    1. 나트륨 배출, 감자가 많이 포함되고 있는 칼륨은 체내에 수분을 쌓아 두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댑니다. 또한 칼륨은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킵니다.​ 2. 피부 진정과 미백 효과 감자는 피부 미용에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하고 왔습니다. 감자는 피부 진정과 미백에 효과적이며 화상이나 벌레에 물려서 부어오른 부위를 가라앉히는 데에도 좋습니다. 감자 팩 하는 방법은 껍질째 갈아서 밀가루를 섞어 점도를 높인 해안, 눈가를 제외한 부위에 바르고 10~15분 후, 미온수로 닦아내면 내다.


    요약을 하다 보니 감자와 고구마의 열량과 gi지수를 비교했을 때, 하나 00g당 열량은 고구마는 하나 28kcal, 감자는 63kcal로 고구마가 감자보다 2배 정도 높지만, 하나 00g당 gi지수는 생고구마는 55, 생감자는 90에서 고구마 gi지수는 더욱 낮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조리 비결에 따라 gi지수가 달라지는 것을 주의하세요.


    거의 매일 신경이 쓰이는 고구마와 감자의 gi지수, 칼로리, 효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감자와 고구마 중 어느 이 당뇨에 좋은지 논란이 많은데요. gi지수를 보면 감자가 고구마보다 높기 때문에 감자보다는 고구마가 혈당에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된 본인인가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닥다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