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가인 - 단장의 미아리고개 (듣기/가사/라이브) - 노래추천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3:15


    미아리눈물고개님이 넘으신 이별고개의 화약연기 앞을 가리고 헤매실 때 댁은 철사 사슬로 두 손을 꼭 묶인 채 모두 sound를 돌아보고 다시 돌아보고 맨발로 묶여서 끌려가신 이 고개 요한 많은 미아리 고개 자신감레이션 당신의 댁은 요즘 어디서 무엇을 하고 계시나요?어린 용구는 오늘 밤도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있었지만, 지금 막 자고 있습니다.한겨울 밤 북풍설을 몰아칠 때 집은 감옥살이에 얼마나 애를 먹습니까.10년이 지나도 100년이 지나도 어떻게든 살아 돌아오세요.아버지~아버지를 그리워하고 신파는 잠을 자고 동지의 긴 밤, 북풍 이야기를 몰아칠 때, 집에서는 감옥 생활이 얼마나 고생 칠로 50년이 지나 백년이 지나도 살아만 가는 이 고비여, 원한이 많은 도미 아리 고비


    이번에 포스팅할 곡은 송가인 씨의 '단장의 미아고개'라는 곡인데요.이 곡의 원곡은 첫 956년 가에 용사마가 발표한 곡으로, 이후 많은 가수들에 화장을 한곡으로 우리 그와잉라의 뼈아픈 시대를 그다 소리아 낸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명불허전 송가인이 그 뜻을 살려 부른 단장의 미아고개.


    >


    심수봉과 김연자씨를 비롯해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곡이고, 원곡은 이혜영씨가 불렀던 곡입니다.미스트로트에서 한창 이름을 날렸던 송가인 씨가 이 곡을 불러서 많은 분들이 하나의 송가인이라는 스토리를 써주셨어요.이 곡은 한정 전쟁 당시 어린 딸을 잃은 작사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1950년대 후반에 발표된 많은 전쟁 관련 가요 쥬은데표작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의 공감을 산 음악 임니다니다.어린 애切ない한 가사가 당시 정세와 심정을 그대로 다음 곡이어서 가사 하본인에게 한이 서린 듯한 느낌을 주는 곡입니다.


    송가인 님이 부르신 '단장의 미아고개'에서 가운데 과인레이션이 들어오는데 왜 과인이 슬프고 가슴이 아팠는지.. 당시 시대를 보낸 분들이 들으면 얼마나 고통스러운 음악이었나 봐요.가사만 들어도 당시의 그 귀취가 잘 표현되어 듣다 보면 영화처럼 당시의 귀취가 그려지고 너 무과의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 음악이다.송가인씨가 부른 '단장의 미아고개'를 꼭 감상해보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