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안동한의원, 쇼그렌 증후군에서 침 분비를 증가시키는 한약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7:56

    안녕하세요 장안동 한의원 휘경동 한의원 쇼그렌증후군 치료한의원 발효명가 서초한의원 원장입니다.


    >


    쇼그렌 증후군(Sjogren`s syndrome)이란 눈물샘과 침샘 이백 혈구의 1종인 림프구에 침범되어 눈물이 마르고, 타액의 분비가 거의 되지 않은 만성 쟈마 스쿠 역 질환을 할 것이다.


    >


    세이그렌 증후군의 증상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입 안이 마르는 것입니다.


    체내 면역시스템에 이상이 생겨 자신의 몸을 지켜야 하는 면역세포가 엉뚱하게 타액을 분비하는 타액선 조직을 공격해 손상시킴으로써 타액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덧붙여서, 하나본의 사이타마 의대 내과 연구팀이, 쇼그렌 증후군에서 한약이 타액의 분비를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는 말의 연구 결과를 발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https://www.ncbi.nlm.nih.gov/pubmed/2377938


    >


    연구진은 38명의 쇼그렌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점검군에는 대표적인 보소움(보음)한약 처방 잉멕뭉동탄(무기 문 겨울 물)를 투여하고(9g/일), 대조군에는 표시(보기)한약 추판 잉보쥬은익키탄(보조 나카 마스 기분탕)를 투여하고(7.5g/일)두 군의 증상의 변화를 비교 관찰하 슴니다.


    >


    >


    >


    연구 팀은 타액에 대한 보리 도문동탕의 영향을 연구하기 전에, 치경 검사 신뢰성을 확인하고 학습 효과를 피하기 위해서 3회, 순차적으로 잇몸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


    2차 치경 검사와 3차 치경 검사에서는 타액 분비 증가는 관찰되지 않았으므로, 각 환자에 대 칠로 적어도 3회 치경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첫째, 멕뭉동탄을 투여한 점검 군에서 침의 분비는 8.2±처음이다.첫 ml(m+/-SE)이자 첫 번째.4±처음이다.4ml에 유의하게 증가했습니다(p<0.005).


    둘째, 검토, 군 침의 분비는 3. 것 6±0.78ml로 대조군의 증가보다 유의하게 높았습니다.(p<0.005).


    >


    셋째, 오랫동안 관찰한 결과 조사. 환자의 타액이 점차 증가했습니다(r=0.7290).


    넷째, 멕뭉동탄을 통한의 치료시의 타액의 개선은 침샘 조영(sialography, 침샘 조영)상 위가 1단계 및 2단계에서 겨우 됬 움니다.


    >


    연구팀은 이 같은 점검 결과를 토대로 한약 처방인 맥문란이 쇼그렌증후군 환자의 구강 증상 치료와 관리에 매우 유용한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기타 진료의 문의는 장안동, 한의원, 휘경동 한의원 쇼그렌 증후군 치료한 의원의 발효 명가, 서초 한의원 ☎ 02-22일 2-2776


    >


    >


    댓글

Designed by Tistory.